기도로 말씀 읽기
기도로 말씀 읽기 홈
기도로 말씀 읽기를 통해 성경의 본질 만지기
기도로 말씀 읽기의 성경적 근거
생명 안에서의 성장을 위해 기도로 말씀 먹기
그리스도인의 기도로 말씀 읽기에 대한 간증
  기도로 말씀 읽기 - 성경의 본질

성경에 대한 우리의 관점이 우리가 성경을 연구하는 법을 결정하고 안내해 줍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에 물질적인 차원만 아니라 내적 본질이 있음을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성경의 본질은 가르침이나 예언이나 도덕이 아닙니다. 성경의 본질은 신성한 호흡(딤후3:16), 신령한 젖(벧전2:2), 생명의 떡(마4:4), 영과 생명(요6:63), 그리스도-하나님 자신(요1:1)입니다. (지식 16-17). 그러므로, 우리가 말씀을 기도로 읽을 때 우리는 본질을 만지며 말씀을 우리의 양식과 음료와 호흡으로 받습니다. 위트니스 리는 성경의 본질에 관하여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사람으로서 우리는 외적으로 물질적인 몸을 갖고 있지만 내적으로는 영과 혼이 있다
[세 부분으로 된 사람을 참조 ]. 우리의 인격은 단지 겉 부분인 몸으로만 된 것이 아니라 영과 혼인 내적 부분도 있다. 성경도 이러한 원칙이다. 성경은 흑백의 글자의 “본문”만 있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호흡하셨기 때문에 영도 있다. 성경을 읽을 때 우리가 생각만 사용해 연구한다면 우리는 생명 공급을 받지 못 할 것이다...성경을 읽을 때 우리의 눈과 생각과 영을 사용해야 함을 보여주신 주님께 감사한다.
(딤후, 영문판 53-54)



성경은 흑백의 글자의 “본문”만 있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호흡하셨기 때문에 영도 있다.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 앞에 나아올 때, 우리는 우리의 온 존재를 열어야 한다.
우리는 우리의 몸과 혼과 영인 온 존재를 사용해야 한다. 우리는 눈을 사용해 말씀을 읽고 입을 사용해 말씀을 말해낸다. 우리는 또한 혼의 주된 부분인 생각을 사용해 우리가 읽은 것을 이해한다. 우리는 사전이나 용어 색인 사전이나 다른 번역본들과 사본들을 사용할 수도 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생각을 창조해주셨고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이해하는데 생각을 사용해야 한다. 성경을 연구할 때는 또한 우리의 감정을 사용해 말씀을 사랑하고 의지를 사용해 말씀 안에 있는 하나님의 길을 취해야 한다. 이렇게 생각과 감정과 의지를 사용하는 것은 혼을 사용하는 것이다. 하지만 우리는 또한 영을 사용해야 한다. 주로 이것은 기도하여 우리의 속사람이 강건해지는 것이다. 만약 우리가 우리의 온 존재를 사용해 말씀을 접촉한다면 우리는 빛과 생명 공급을 받을 것이다.
(출애굽기 영문판 2:699-700)